부품자기인증제

등화장치 

LED 타입 

HID 타입  

Number 1

헤드램프 하우징

Number 2

밸러스트

Number 3

방향 지시등 전구

Number 4

차폭등

Number 5

소켓

Number 6

헤드램프 전구 더스트 커버

Number 7

헤드램프 전구 액세스 커버

Number 8

헤드램프 전구

Number 1

헤드램프 하우징

Number 2

밸러스트

Number 3

방향 지시등 전구

Number 4

차폭등

Number 5

소켓

Number 6

헤드램프 전구 더스트 커버

Number 7

헤드램프 전구 액세스 커버

Number 8

헤드램프 전구

전조등 

1. 프런트 범퍼 페이셔를 탈거한다.
2. 헤드램프 어셈블리 스크류(#1) 6개를 탈거한다.
3. 커넥터를 분리한 다음 헤드램프 어셈블리(#2)를 탈거한다.
4. 헤드램프 교환 후 헤드램프 에이밍을 조정한다.  

HID 타입


경고:

고휘도 방전 시스템은 높은 전압 및 전류를 생성한다. 심각한 쇼크 및 화상 위험을 줄이려면 HID(고휘도 방전) 시스템이나 그 주변에서 정비할 때 항상 배터리 음극(-) 케이블을 분리해야 한다.
고휘도 방전 시스템은 높은 전압 및 전류를 생성한다. 심각한 감전 및 화상의 위험을 줄이기 위한 조치는 다음과 같다.
    - 고휘도 방전 시스템 발라스트 또는 아크튜브 어셈블리 스타터를 절대 개방하지 않아야 한다.
    - 고휘도 방전 시스템 발라스트 출력 커넥터와 아크튜브 어셈블리 간에는 절대 탐침 검사를 하지 않아야 한다.
 

1. 헤드램프를 탈거한다.
2. 헤드램프 전구 더스트 커버 스크류(#1) 3개를 탈거한다.
3. 헤드램프 전구 더스트 커버(#2) 를 탈거한다.
4. 헤드램프 전구 액세스 커버 스크류(#3) 2개를 탈거한다.
5. 헤드램프 전구 액세스 커버(#4)를 탈거한다.
6. 헤드램프 전구(#5)를 똑바로 당겨 뺀다.
7. 헤드램프 전구(#5)에서 커넥터를 분리한다.  

밸러스트(Ballast) (HID 사양에만 적용)


경고:

고휘도 방전 시스템은 높은 전압 및 전류를 생성한다. 심각한 쇼크 및 화상 위험을 줄이려면 HID(고휘도 방전) 시스템이나 그 주변에서 정비할 때 항상 배터리 음극(-) 케이블을 분리해야 한다.
고휘도 방전 시스템은 높은 전압 및 전류를 생성한다. 심각한 감전 및 화상의 위험을 줄이기 위한 조치는 다음과 같다.
    - 고휘도 방전 시스템 발라스트 또는 아크튜브 어셈블리 스타터를 절대 개방하지 않아야 한다.
    - 고휘도 방전 시스템 발라스트 출력 커넥터와 아크튜브 어셈블리 간에는 절대 탐침 검사를 하지 않아야 한다.
 

1. 헤드램프를 탈거한다.
2. 헤드램프 밸러스트 스크류(#1) 3개를 탈거한다.
3. 헤드램프 밸러스트(#2)를 탈거한다.  

전조등 초점 정렬  

에이밍 준비 절차

다음의 경우 헤드램프 에이밍을 점검해야 한다.
    • 새 헤드램프 캡슐을 장착했을 때
    • 앞쪽 끝단 영역에 대한 수리로 인해 헤드램프 또는 그 장착에 방해가 될 때  

헤드램프의 에이밍을 조정하기에 앞서, 다음 단계를 실시해야 한다.
1. 차량에서 눈, 얼음 또는 진흙을 모두 제거한다.
2. 차량 연료 탱크는 완충 되어 있어야 한다.
3. 차량에서의 그 외 모든 작업은 중지한다.
4. 만일 차량에 대해 수리 작업을 실시했다면, 모든 구성부품이 원래 제자리에 장착되어 있도록 해야 한다.
5. 차량은 평지여야 한다.
6. 차량 좌측 타이어는, 헤드램프를 기준선에 맞게 정렬한 상태에서 스크린에서 연장된 기준선에 맞게 정렬해야 한다.
7. 차량에 어떤 화물도 적재하면 안 된다.
8. 차량의 운전석에는 대략 75 kg(165 lb)에 상응하는 하중을 놓아 두어야 한다.
9. 타이어에 바람을 넣어 공기압을 적절하게 조정한다.
10. 만일 차량의 용도가 중하중을 당기거나, 트레일러를 견인하는 것이라면, 차량 하중을 시뮬레이션 한다.
11. 서스펜션 안정화를 위해 차량을 흔든다.
12. 헤드램프의 하향등을 켜고, 스크린에 비춰진 고휘도 구역의 좌측 및 상단 가장자리를 관찰한다. 고휘도 구역의 가장자리는 규정값 범위 이내여야 한다.  

헤드램프 에이밍(시각적 조준) 의 스크린 방법 

• 스크린 방법은 헤드램프 에이밍을 위해 특별히 설정된 영역을 요한다.

영역은 차량을 허용할 만큼 충분한 크기의 평평한 표면과 헤드램프 표면에서 에이밍 조정 스크린까지 측정한 7.62 m(25 ft)의 추가 길이로 구성된다.
스크린은 최소한 높이 1.52 m(5 ft) x 폭 3.66 m(12 ft)의 외래광이 잘 차단된 무광택의 백색 표면으로 바닥에 대하여 90 도여야 한다. 스크린에는 스크린 왼쪽 가장자리로부터 0.61 m(2 ft)의 영구 수직 기준선과 2개의 측방향 조절 가능한 수직 테이프와 1개의 수직으로 조절 가능한 수평 테이프가 제공되어 있어야 한다.
에이밍 스크린을 설정하고 위치시킨 후, 스크린의 수직 기준선에서 15.24 m(50 ft) 떨어진 바닥의 기준선을 도장하거나 테이프로 표시한다. 이 선은 에이밍 스크린에 수직이어야 하며 스크린에서 7.62 m(25 ft)에 표시해야 한다.  

헤드램프 에이밍 순서

1. 헤드램프를 기준선에 정렬한 상태에서 차량의 좌측 타이어를 스크린에서 연장된 기준선에 정렬한다.
2. 차량에서 눈, 얼음 또는 진흙을 모두 제거한다.
3. 차량은 완전히 조립된 상태여야 하며 헤드램프 에이밍 중에는 기타 모든 작업은 중단해야 한다.
4. 차량은 정상적인 차량 사용을 나타내도록 화물이 들어있거나 적재되어야 한다.
5. 타이어에는 공기가 올바르게 주입되어 있어야 한다.
6. 서스펜션 안정화를 위해 차량을 흔든다.
7. 바닥에서 차량의 램프 전구 중앙까지 측정한다. 일부 램프는 렌즈에 조준점이 표시되어 있다.
8. 스크린에서 바닥으로부터 거리를 측정하고, 측정한 거리에 수평 테이프를 배치한다.
9. 바닥의 기준선에서부터 좌측 헤드램프 전구 중심선까지 거리를 측정한다 (1).
10. 스크린에서, 기준선으로부터 거리를 측정하고 측정한 거리 (2)에 수직 테이프를 부착한다.

11.바닥의 기준선에서부터 우측 헤드램프 전구 중심선까지 거리를 측정한다.
12.스크린에서, 기준선으로부터 거리를 측정하고, 측정한 거리에 수직 테이프를 배치한다.
13.헤드램프를 켠다.
14.조수석측 헤드램프로부터 빛이 스크린에 투영되지 않도록 차단한다.
       이를 통해 에이밍 이상유무 확인이 훨씬 용이하도록 운전자 측에서 빔 패턴의 컷오프를 한층 확연하게 할 수 있다.
       중요: 헤드램프를 덮으면 과도한 열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덮지 말아야 한다.

15.이 차량에서 램프 수직 전구 중심선 우측의 수직 컷오프의 에이밍은 에이밍 보드에 투영하여 확인할 수 있다.
16.보드에 투영된 컷오프 위치가 그림 4와 다를 경우 빔 패턴 위치에 대한 조정이 필요하다.
17.7.62 m(25 ft)에서 측정할 때 우측 그레디언트 라인(컷오프 라인)이 +/- 2.0 인치 (2)내의 수평 축에 세팅될 때까지 수직 헤드램프 조정 나사를 조정한다.
18.올바른 에이밍 위치를 확인한다.
19.운전석측 헤드램프로부터 빛이 스크린에 투영되지 않도록 차단하고 조수석측 헤드램프에 대해서도 에이밍 조정 순서를 반복한다.  


* 제품 사양에 따라 부품 교환 절차는 다를 수 있으며, 반드시 서비스 매뉴얼을 참조 바랍니다